원랜디 8.0 Q&A

|
              

해당 Q&A는 치트/치트모드에 관한 내용 그리고 쉬운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해당 맵 : http://cheatmap.tistory.com/2109 - 8.0 Fix5

Q - C/CM/CMC가 도대체 뭐죠?

A - 

C는 치트, CM은 치트모드, CMC는 치트/치트모드 입니다.

기존워크버전에서는 한글이 들어가도 상관이 없었는데, 1.28패치후에 한글이 들어가면 맵을 찾을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두면 알아보기도 쉽구요.



Q - 치트모드가 무엇인가요?

A - 치트모드는 간단하게 말해서 게임을 쉽게 만들어주는 모드입니다.

예를들어 원랜디에는 라운드마다 위습이 2마리씩 나오는데, 2마리로 초보들이 게임 플레이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보다 더 쉽고 재미있께 즐기기 위해 위습을 4마리씩 나오게하는 것을 위습 2배 모드라고 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도 도박해서 하기 귀찮으신분들 많으셔서 업해줭모드 돈무한모드도 등 여러가지 모드가 모인 것을 치트모드라고 합니다.



Q - 치트모드는 어떻게 쓰나요?

A - 치트모드의 사용방법은 게임에 들어가서도 나오긴 하는데 몇몇분들이 찾기가 어려우신가 봅니다.

일단 CM 혹은 CMC라고 적힌 맵을 다운 받습니다.

해당게임을 시작하면 빨간 플레이어가(1플레이어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치트모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EX ) -치트모드


-치트모드를 입력하시면 창이 하나 뜰텐데 원하시는 모드를 선택하셔서 ON으로 바꾸신 후에 제일마지막에 완료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Q - 치트가 무엇인가요?

A - 치트는 Cheat 입니다. (?)

치트는 예를들어 스타크래프트로 예를 들면 쉽겠군요. 가장 알기 쉬운 치트는 Show me the money 치면 미네랄과 가스가 10000가 들어오는 것 처럼 싱글에서 뿐만 아니라 배틀넷에서도 쓸 수 있게 하는 것이 치트입니다.

EX) @돈줘 999999, @나무줘 999999 등



Q - 치트는 어떻게 쓰나요?

A - 치트에는 발동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근데, 모든 플레이어가 치트를 쓸 수 있다면 혼란해지고 방이 빠르게 터질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몰래 쓰거나 친구들끼리 서로 조율해서 쓰게 하려고 만들어둔 기능입니다.


그래서 제가 올려둔 게시글들을 보시면 이상한 사진이 있을텐데 이 사진에 발동어라고 적힌 부분이 발동어 입니다.



이 경우에는 @갯힝A가 되겠군요.

발동어가 다를 경우에는 제가 따로 다르다고 표기를 해둡니다. 



Q - 발동어를 친 다음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여러가지 명령어가 있습니다. 근데 다 가르쳐드리긴 좀 그렇고 "@도움말 (숫)"을 치세욤

EX) @도움말 1


Q - 원랜디 세이브랑 로드는 어떻게하나요?

A - 원럔디는 게임을 클리어 해야지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음 제가 쉬움이랑 그런난이도는 자세히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일단 85라운드를 클리어하면 세이브가 가능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게임을 클리어하면 -save를 입력하여서 세이브를 하라고 하는데 이때 채팅으로 -save를 입력하시면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세이브를 하시면 코드가 하나 뜰텐데 그게 세이브 코드입니다.


만약 세이브 코드를 봤는데 기억하지 못할경우에는 세이브시에 워크 버전마다 텍스트가 하나 생성 되는데


1.26버전 워크폴더>ORD8

1.27버전 워크폴더>CustomMapData>ORD8

1.28버전 내 문서>Warcraft III>CustomMapData>ORD8


에 들어가서 txt파일을 확인하시면 세이브코드를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  call Preload( "Code : Sr-eUJ-FG " )


코드를 확인후에 이제 다시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로드하라고 메세지가 나올텐데 그때

채팅으로 "-load (해당코드)"를 치셔서 로드하시면 됩니다.

EX) -load Sr-eUJ-FG


난이도마다 클리어 횟수에 제한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신난이도는 없음)



Q - PC방에서 세이브한 코드를 집에서도 그걸 사용할 수 있나요?

A - 가능합니다. 다만, PC방에서 세이브한 아이디와 집에서 사용하는 아이디의 아이디가 같아야합니다. (대소문자 또한 같아야 합니다.)



Q - 로드할때 텍스트파일이 필요한가요?

A - 필요없습니다.



Q - 이전에 쓰던 코드가 8.0에서는 로드가 안되요!

A - 8.0에서 초기화를 했기때문에, 7.9이전 버전의 모든 코드들은 8.0에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 - 영원함은 어떻게 만드나요?

A - 위에 보시면 클리어할 시 세이브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이때 클리어한 횟수를 '클리어횟수'라고 합니다.

클리어횟수를 늘리려면 매판 클리어시 -save를 해주어야하며, 매판 시작시 -load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횟수를 쌓아가면서 플레이 하는것이 원랜디의 진정한 재미입니다.

근데, 클리어 횟수만 쌓으면 재미가 없겠죠? 그래서 나온것이 영원함 이라는 등급입니다. 영원함을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클리어 횟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클리어를 하고 세이브를하고 로드해서 다시 세이브하고 하는 것이졍


그 외에 칭호, 돈,위습,특성포인트,목재 보상 등 클리어횟수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세이브에 관한 상세한 보상은 http://cafe.naver.com/clanopcr/311860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 변이를 더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일단 발동어를 칩니다.

EX) @갯힝A

그 다음 @선택을 칩니다. 그러면 선택하고 싶은걸 클릭하라고 뜰텐데 변이 우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자기한테 변이우물이 없어도 상대방껄로 쓰실 수 있습니다.)

EX) @선택

@복제 (숫)을 입력하시면 우물이 원하시는 숫자만큼 나오게 됩니다. = 변이횟수가 늘어납니다.

EX) @복제 10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발동어치고 @복사 (숫) 하셔도 괜찮습니다. ( 복사는 자기 것만 복사하셔야 합니다. )




////////////////////////////////////////////////////

음 일단은 이정도? 원래는 안만들려고 했는데 만들어두면 다음버전 만들때도 여기로 링크 걸어두면 알아서들 하겠지 싶어서 만들어 놨습니다. 설명이 어려운 부분이 있거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참고하겠습니다.


당분간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공략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랜디 2.9A3 초성퀴즈  (1) 2014.06.25
나랜블 2.3B 히든조합  (0) 2013.11.25
나랜디 2.7c4 초성퀴즈 답  (0) 2013.08.13
나랜디(NRD) 4.0 신캐릭 히든조합  (1) 2013.04.25
나루토 인연 4.1 공략  (1) 2013.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