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헥스 푸는방법 - Spazzl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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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래프트 맵에는 신기한게 많습니다


이쪽 헥스는 자세히 배우는지는 않았지만 일단 몇가지 말씀을 드리자면


워크맵의 라딕으로 못열게 하는 방지는 일종의 프로그램 인식을 못하게 하는것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근데 이상하지 않나요? 프로그램은 못읽는데 워크는 맵을 잘 읽다니??


이런 천하의 개썅.. 크흠..


왜 그럴까요? 사실 저도 잘모릅니다


네.. 주워들은 이야기로는 이것도 까먹었네요.. 크흠..


어쨋든 이 프로텍트의 시초는 바로 헥스 라는 것입니다


헥스가 뭔가요?



뭐긴요.. 이런겁니다


사실저도 모르구요


어쨋든 강의를 계속 시작하죠


계속계속 모른다고 말하지만 모르는게 많아도 결론적으로 맵의 프로텍트를 해제할수있다는게 요점입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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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z_1234.w3m


혹시나 필요하신분들을 위해 맵을 첨부 해두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전에 HxD는 알아서들 인터넷에서 다운받으시구요


헥스관련은 뭘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자기가 편하신거 사용하세요


WinMPQ는 따로 자료실에 올려두겠습니다 필요하신분은 다운받으시길 바랄게요


일단 모든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구분법을 먼저 배워보도록 하죠


구분을 해야지 이게 스파즐러인지 아닌지 알것 아닙니까?? 그렇죠?


스파즐러의 구분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MPQ BN3 입니다


200번째줄에 MPQ가 있고 400번째줄에 BN3가 있고 600번째줄에 MPQ가 있다


그럼 스파즐러입니다


확인하러가볼까요?


찾기를 해봅시다.





보시면 MPQ와 BN3는 전부다 200의 배수가 되는곳에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거지만 어차피 여기서 말해도 알아먹을사람도없고 간단하게 스파즐러 풀러온거지


이런 어려운것까지만 듣고싶지 않으실거같아서 빼겠습니다


끼룩


200번째 MPQ를 볼까요?


4D 50 51 1B 04 25 0F 27 E9 5C 39 22 74 01 03 00


400번쨰 BN3를 볼까요?


42 4E 33 1A 04 25 0F 27 E9 5C 39 22 74 01 03 00


600번째 MPQ를 볼까요?


4D 50 51 1A 4D 6F 6F 6E 4C 69 67 68 74 01 03 00


일단 한마디 말씀드리자면 4자리씩 끊어서 보시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4D 50 51 1A

4D 6F 6F 6E

4C 69 67 68

74 01 03 00


이런식으로요.


마저 시작하죠. 보시면 공통점이 많습니다


보이시죠?


문라님이 만든 스파즐러는 대부분 다 이렇습니다


일단 시작하기전에 MPQ가 뭔지부터 가르쳐 드리고 싶은데 사실 저도 자세히 아는건 없어서 가르쳐드리기 힘드네요


이 MPQ는 워크맵은 항상 200단위로 맵을 읽어오는데 (물론 16진수 200단위입니다)


200단위에 MPQ가 있으면 그게 중점이 되어서 맵을 읽어온다고 합니다


근데 MPQ가 두개가 있으면 어떤걸 읽을까요?


그걸 먼저 찾아야합니다


여기서 꿀팁을 드리자면 T1님이 말씀해주신 1A의 법칙입니다 (사실 법칙이아님)


MPQ는 헥스로 고치면 4D 50 51 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4자리씩 봐야하는데


위에 있는 MPQ부분을 4자리씩 보시면


4D 50 51 1B와 4D 50 51 1A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질문 1A의 법칙이라고 했으니까 답은..?!


네 4D 50 51 1A가 진짜 MPQ 입니다


무슨맵을 열어 보시던지 MPQ가 1A인 부분을 꼭 찾으세요


거기를 공략하면 답이 보입니다


네 그럼 600번째줄이 진짜 MPQ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할까요?



.

.

.

.


200번째 부터 5F0 까지 전부다 삭제합니다


정말 쉽죠?




그러면 이제 마무리를 지어야합니다


스파즐러의 방지는 간단합니다 200번째줄만 그냥 꼬아준겁니다 너무 걱정할필요가 없어요




대충 이정도 일겁니다만


이 200번째줄에도 공략이 있습니다


정말로 쉬운 공략이 하나 있죠 




일단 이렇게 만듭니다


그림으로 알아 보기 힘들수도 있으니 시각장애인을 위해 시각적으로 표현해보겠습니다.


4D 50 51 1A -> 그대로 나둡니다

4D 6F 6F 6E -> 20 00 00 00 으로 고쳐줍니다.

4C 69 67 68 -> 00 00 00 00 으로 고쳐줍니다

74 01 03 00 -> 00 00 XX 00 으로 고쳐줍니다


마지막줄에 있는 XX는 고유의 번호입니다 건들지 말도록 합시다


자 이다음 어떻게 하는가


4D 50 51 1A

20 00 00 00

00 00 00 00 -> 이부분에 원하는 숫자를 막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00 00 03 00


네 끝입니다


저는 음.. 그렇네요


4D 50 51 1A 

20 00 00 00 

12 31 23 12 

00 00 03 00


이렇게 해볼까요?





그리고 저장합니다


그다음 WinMPQ를 켜주세요



OPEN을 클릭 하시고 보면 맵이 없으실텐데


ALL FILES로 고쳐주세요



이렇게욤



맵을 열은상태



맵을 여신후 MPQ -> Compact 를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누르시면 뭐 이런창이 뜰텐데 그냥 예 눌러주시면되요


정말쉽죠?


맵을 다시 헥스로 열어봅시다!



앗 고마운 WinMPQ가 모두 정리해줫네요


고마워 WinMPQ야! 아리가토!


강좌는 이걸로 끝내도록 하겟습니다


이제 라딕으로 잘열릴겁니다


다음강좌는 Mov 즉 뭅듇 강좌가 되겠으며 언제 쓸지는 미지수입니다


MOV 뭅듇이 지나가면 보바까지 설명할 예정입니다


보바는 엄청 쉽게 가르쳐드릴예정!


어쨋든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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