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클릭, 애드센스, 애드젯 광고분석

|
              

필자는 투데이가 하루 평균 투데이가 10000 임을 밝힙니다



증거스샷 탑재


현재가 20일이니 약 200,000을 20으로 나누면 하루 평균 투데이가 10000이 나온다


일단은 필자가 한달에 얼마나 벌었는가를 먼저 밝힌다


일단


1. 애드센스(adsense)



-특징이라면 특징답게 i 라는 소문자가 오른쪽위에있다-


솔직히 말해서 2012년 12월달 수익 78달러 1월달 수익 85달러 2월달 수익 138달러 3월달 수익 310달러


를 갔으나 3월달에서 갑자기 2월달의 수익인 138달러 조차 못받은체 3월 15일날 갑자기 비활성화를 먹었다.


총수익 78 + 85 해서 163달러 되겠다 비활성화가 되서 인증 제대로는 못하지만 실제로 그런걸 어찌하리..


어차피 비활성화 먹은거 그냥 다 까발려 버린다


솔직한 감상평은 애드센스 국내에서 1위, ONE TOP 이다 엄청나게 좋다


솔직히 3월달 수익이 15일날 까지 갔을때 160달러였는데 ( 하루당 수익이 10~15달러가 됬다 )


그떄까지만해도 분명 난 제트센스도 달아놓았고 부정클릭은 일체 하지 않았다.


근데 왜 비활성화가 됬을까 씨 ..바..ㄹ..ㅠ


비활성화에 대해서 이리 저리 알아봤지만 원인을 모른체 비활성화 당한사람들도 많다고한다


나도 그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내가 뭘 잘못했다면 그것에 대해서 집어 줘야 하는데


구글애드센스는 그게 없으니까 불편한 이유중 하나에 들어간다 ㅠ


흔히 비활성화 당하는 이유는 부정클릭, 광고 갯수 초과 이렇게가 아닐까?


솔직히 말해서 비활성화를 해제 하는 방법은 이렇게 하면 된다고 한다


블로그 주소를 바꾸고 다른이름으로 가입하고 다른 핸드폰 번호로 가입하고 DNS(IP주소) 바꾸고


주소도 바꿔서 다시 애드센스를 다시 가입한다


근데.. 솔직히 말해서 난 cheatmap.tistory.com 이라는 이 블로그 주소가 너무 좋다 바꾸기 조차 싫어진다


아는사람중에 애드센스 정지를 4번이나 먹은사람이 있다


물론 비활성화가 아닌 정지이다 (블로그 주소 : http://borne.tistory.com/) ! 깨알홍보 !


얘가 저작권에 위반되는 자료를 많이 올려서 많이 정지먹었는데 주소를 바꿔야지 다시 인증이되서 얘가 주소를 계속 바꿨다. 근데 문제가 발생


주소를 바꾸기전에 투데이 수는 무려 27000이다. 당일날 수익은 밝힐수 없지만 필자의 하루 수익의 3.5배 였다. (위에서 필자의 수익을 밝힘)


하지만 블로그 주소를 계속 바꾸고 바꾸고 하다 보니 왠지모르게 얘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된것처럼 검색어 상위에 안뜨기 시작.


이유는 불문 그래도 현재는 주소를 바꾸고도 투데이 2000~3000을 유지중


뜬금없지만 난 솔직히 워크계에서 치트맵으로는 거의 이 대한민국이라는 좁은땅에서 10위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http://cheatmap.tistory.com/ 이라는 내 블로그 주소를 워크에서 아는사람이 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유입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내블로그를 홍보해주는 사람도 있기때문에


이 블로그 주소를 바꾸기가 싫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두번다시 안쓰는 이유다.


만약 다시 쓸일이 온다면 그건 국내 광고 전부다를 사용해보고 전부다에게 실망했을때가 아닐까?


애드센스는 여기서 끝을 내도록 하겠다


2. 리얼클릭(RealClick)



- 구글이 i 라면 리얼클릭은 RealClick 은 구라고 그런거 모름 -


애드센스가 비활성화 쳐먹고 약간 돈에대해서 너무 집착했나 라고 생각할정도로 방황하다가


리얼클릭을 쓰게되었다 아직 쓴지는 한달조차 안됬다


하루평균 수익은 2000~3000원이 나온다 클릭수는 약 50이다


노출수? 끔찍하게 꾀 높다 노출수는 25만이다




이게 5월 19일 즉 어제의 노출수다.


이유는 현재 필자의 블로그에는 위쪽에 3개 아래쪽에 3개의 광고가 있기떄문


근데 클릭률(CPC)는 0.02 다 ㅋㅋㅋㅋㅋ


물론 내 블로그 특성상 그럴수밖에 없다고 생각 하는게 타당하지만


내가 광고를 워낙 많이 달아버려서 노출수가 그런 것일수도 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건 더 적게 나온거고 이 이상도 나올수 있는데 그렇지 않았다.


원인은 리얼클릭에게 있다.


사실 리얼클릭의 광고가 가끔 안뜰때가 있다


묘하게 무슨 Apende AD 였나? 뜨면서 안나올떄가 있어서


이게 무슨.. 개병신도 아니고.. 하여튼.. 리얼클릭은.. 시바.. 뭐랄까.. 할말을 잃었슴다..


음. 이게 적당하다 글을 쓰는동안에도 여러곳에서 광고에 대한 분석을 보고 있는데



노출수 320,000에 클릭수 4100은 무슨 숫자일까?


그렇다면 하루 수익은 클릭당 60원 잡아서 24만원일까? 이 무슨 말도 안되는 클릭수 인가..


계산하면 240,000 * 30 정해지니까 7,200,000원 말도 안되는 한달 수익이다.


뭐 이렇지 않을 날도 있지 않겠는가 평균적으로 내도 최소 +-20% 결론적으로는 500만원 이상은 번다는 거다


아 필자가 착각을 해버렸다 ZZZ;; 멍청<-


하루가 아닌 한달에 노출수 320,000에 클릭수 4100이다


플로팅을 하나만을 달았다고 글에다가 적었는데 플로팅 하나만으로 이렇게 가능할까?


들어보니까 리얼클릭에게도 전성기가 있었다고 하는데 광고가 본문을 가리게 해서 고의적으로 클릭할수 있던 시절이 있었다고 한다.


ㄷㄷ.. 나도 그런시절에 있었으면 아오 그냥 뙇뙇!  파파파아갚ㄱ! ㅁㄴㅇㄻㄴㅇㄻㄴ!!!


근데 덧글에는 이렇게 달려있다.


블로그에 자주 뜨는 광고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시면 글과 광고의 매칭율이 높아져서 자연스럽게 높은 유효클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과연 그럴까? 과연 이게 정말일까? 라는 의문이 먼저 가기 시작한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도 이렇게 하면 클릭수가 4100이 나오면서


클릭당 300~500원 이니까 한달에 최소 120만원을 벌수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아니 애드센스는 따로 구글봇이 와서 게시글에 따라 광고를 맞춤성으로 보이게 해주니까 애초부터 4100이 나와야한다.


말이 될까? 말도 안된다 그냥 단순히 궤변이다 참고로 저글은 2011년 6월달쯤에 써져있는글이다.


-


최근에 내가 광고 분석글을 보면서 엄청난 의문을 가지기 시작했다


다른분들도 평범하게 광고 분석을 보시면 한번쯤 느껴볼 의문인데


왜 리얼클릭을 광고로 써서 돈 엄청나게 벌었다고 자랑하면서


정작 중요한건 지금 리얼클릭 광고를 쓰지 않고 있냐는 것이다


이 부분이 웃기다


물론 대부분의 광고 분석글은 2011년 ~ 2012년에 쓴글도 많지만


극 최근에 쓴글도 리얼클릭을 썻다면서 자기는 애드센스를 달아놨다는 것이다


이 어이없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 보자면


그냥 단순히 필자의 생각이지만 리얼클릭이 광고주가 줄어들고 지금은 옛날과 달리 병신같이 되버렸고


광고주가 줄어드니까 물론 리얼클릭에 가입하는 사람들도 적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리얼클릭 쪽에서 스샷 몇개를 주고 홍보를 해달라고 부탁하여


홍보한 홍보 개념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고 ( 뭐 아니겠지만 )


이런부분을 보면 여러가지 웃긴점이 많긴 하지만 일단 뭐 재미있다.


-


뭐 리얼클릭에 대해서는 여기서 끝내겠다


솔직히 리얼클릭은 나름 국내 시장에서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광고가 부족할때 자사 광고를 할때만 빼고


나는 거의 만족한다.


3. 애드젯(Adget)



- 애드젯은 솔직히 할말이 없음 -


애드젯은 CPC는 별로 안유명하다. 그럼에도 애드젯을 사람들이 사용하는


큰 이유는 CPM 이다 노출수당 돈을 준다는 것이다 필자도 혹해서! 지금 달았다


근데 달면서 엄청나게 당황한게 있는데 노출당 30원을 준다는 것이다


..? 순간 의문이 들기 시작했다 광고 하나에 노출이 필자의 블로그에서 약 30000 정도 나온다


그럼 30000 이니까 히익--..!? 30 * 30,000 = 900,00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소리하고 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여러가지 검색해봤다


아 역시 그러면 그렇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00 노출당 30원 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고나니까 웃겨서 죽을뻔했다


본 글로 들어가자면 하루에 900원을 벌수 있다는 말이 된다


CPM은 5개 까지 달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


900 * 5 = 4500 이니 하루수익이 +-15% 정도 해서 약 4000~5000원을 번다고 가정하자


평균수익은 어찌됫든 4500원이니 30일을 곱하면 12만원이 나온다


물론 CPM을 달려면 블로그 최상위에 있어야 한다 하지만 최상위에 5개를 달아버리면 엄청나게 블로그가 더러워져 버린다


어느정도냐면 그냥 더럽다. 더러웡..


근데 또 문제가 생겼는데 CTR이 0.08%가 되야 한다는거다


즉 노출수가 30,000 이라면 최소 24번은 하루에 누군가가 눌러야 한다


24번이 안된다면 수익은 안들어오고 이상하게 되버린다는 결과가 나온다


그래도 만약 24번을 누가 눌러준다면 그나마 애드젯이 수익이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다


애드젯은 쓸말이 아직 별로 없다 시험판으로 지금 써볼려고 달았는데 제대로 될지 조차 의문이 들고 좋은지 아직 판단이 안선다


평가를 보면 안좋다고 솔직히 평가가 나와있다


CPM에 혹해서 그냥 달아둘꺼면 달아 두지말고 CPC를 달라고 한다


다 맞는 말이다 ㅠ.. 아직 CPM인 애드젯을 써봐야 알겠지만.. 딱히 좋아 보이진 않다


수익이 너무 불투명하다 그리고 기본 투데이수가 높아야지 이 수익이 나온다는건데


과연 투데이수가 높은 사람이 이 광고를 사용하려고 할까?


뭐 애드젯도 이쯤에서 끝내겠다.


-


후.. 일단 이때까지 써온 광고에 대해서 몇가지 설명을 해봤다


솔직히 말해서 애드센스를 제외하면 다 불편하고 짜증나고 더럽다


애드센스 쓰고싶당.. ㅠ_ㅠ.. 애드센스쨔응..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꾀나 흥미가 있었다면


밑에 있는 덧글을 클릭하여 덧글하나만 달아주세영 !


또한 문제가 되거나 제가 잘못 말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갯힝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누야샤 어나더 목록생성 쓰는법  (3) 2013.05.23
기어와라 냐루코양 7화  (4) 2013.05.20
힉.. 님들도 진격의 거인 7화 기다리십니까  (1) 2013.05.19
원랜디 3.5 로또  (5) 2013.05.10
과르네리쨩  (1) 2013.05.08